반응형

목요일에 룰루랄라 점심시간을 가지고 돌아오니 대표님이 줌 웨비나를 연결하고 계셨다.

혹시!! 아비드 세미나 보시려는가!!

맞았다! 스튜디오에서 함께 돌비 애트머스 관련 세미나 타임이라니 ㅎㅎ 좋아좋아!!

나는 돌비 애트머스 영화를 경험해보고자 코엑스 메가박스의 돌비 애트머스관에서 테넷을 본 적이 있었는데

돌비 애트머스 시작할때 서라운드 스피커들을 타고 움직이는 소리들을 처음에 들려줄때

'뭐야...!!!' 하고 속으로 생각하며 정말 소름이 쫙 돋았었다 ㅋㅋ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넌 것일까 ㅋㅋㅋ 그때부터 최대한 영화는 돌비 애트머스관을 가고자 한다.

아무튼 :) 넷플릭스 지옥 오디오 제작후기 온라인 세미나는

Avid와 Avid Pro Audio 한국총판 (주)뮤직메트로 공동주최했던 실시간 온라인 줌 세미나였다.

거의 400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들어왔다고 하는데! 400명이 실시간으로 본다니 대박이었다!!

영화제작으로 정말 정말 유명한 블루캡 사운드웍스의 홍윤성 실장님, 김은정 감독님이 나오셔서 1시간 넘게 돌비 애트머스로의 제작 스토리, 메타 데이터 관련 내용을 들려주시고 마지막에는 Q&A 타임을 가졌다.


아비드 텀블러랑 코스터. 매우 탐나는 것..ㅎㅎ

아비드 세미나를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ㅋㅋㅋㅋㅋ

회사에 아비드 텀블러랑 코스터 있는데 아무리봐도 너무 이쁘단 말야~~

지옥은 돌비 애트머스 Dolby Atmos를 통해서 전체 사운드 디자인과 믹싱을 거쳤다고 한다.

1시간 동안 직접 세션도 열어주시기도 하고 돌비 애트머스 작업을 어떻게 진행하셨는지 설명해주시니 많이 유익했다.

7.1.4 환경의 자세한 소개와 또한 넷플릭스와 같은 OTT 제작과정의 워크플로우도 이야기 해주시고,

필드 레코딩 기능, 파일교환 형식 등 완전 유용한 팁들을 함께 나눠주셔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

집중모드 !

우리 사운드그랩에서도 돌비 애트머스 작업을 하고 있다. (중요한 사실!ㅎㅎ)

상암동에도 돌비 애트머스 작업을 위한 스튜디오도 마련되어 있고 ㅎㅎ

실제로 사운드그랩에서 돌비 애트머스로 음악 제작도 되었고 ㅎㅎ

지금도 돌비 애트머스 관련 큰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사운드그랩에서 진행하게 될 다양한이

돌비 애트머스 작업들 정말 기대된다!

+ 다음에도 이런 돌비 애트머스 세미나 있다면 또 꼭 들어보고 싶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