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경보호가 중요해지는 이 시기에 자동차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전기자동차가 매우 크게 각광받고 있다 :)

평소 전기자동차의 조용한 주행과 뭔가 더 첨단스러운 모습에 눈길이 갔었는데 사운드그랩에서 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 앱인 [VoltUp]의 UI 사운드를 맡게 되었다.

전기자동차 충전소에서 앱을 켜고 사용하면 되는데

우리는 충전소에서 충전하며 나오는 시그널 및 피드백을 주는

충전 완료 / 충전 오류 / 앞차 출차 요청시 필요한 사운드를 제작하였다.

또한 브랜드 사운드도 제작하였다.

브랜드 사운드는 세심하게 서비스를 고민하고 서비스 컨셉을 분석하여 사운드로 만들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야 하기 때문이다 :)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생각했을 때 futuristic, digital, 첨단, 꽉찬 로우 에너지, 전기자동차의 질감이 떠올랐고 앱 컬러도 블랙 계열의 '멋진'느낌이 나와서 사운드가 잘 맞을 것 같았다.

 

이 사진은 the weeknd와 daft punk의 star boy 사진인데

이런 느낌의 자동차와 futuristic한 사운드 느낌을 생각하며 작업했다 :)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무게감이 있어서 로우에너지를 많이 살렸고,

자동차 시동 거는 사운드도 레이어하고 플러그인을 많이 걸어서

시동거는 그 에너지 느낌을 살려냈다 :)

그리고 에일리언 사운드도 레이어를 해서 첨단, 에너지 계열을 더 살려냈다.

이 부분이 로우 에너지도 채우면서 사운드를 특별하게 만들었다 ! ㅎㅎ

그리고 알림음이기 때문에 빠른 타이밍 안에 리듬감이 살아 있어야 했고,

차별화된 사운드를 만들려면 리듬이 차별화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이 고려했다.

그리고 UI 알림음 이기 때문에 부드럽게 들릴 수 있도록 EQ 조절로 하이 영역을 살짝 깎아서 너무 톡 쏘지 않도록 작업했다 :)

전체적으로 재밌게 작업했던 UI 사운드 였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는 UI 사운드 작업은 언제나 한번 더 생각해보고 정성을 다해 만들게 된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