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그랩의 장점, 다양한 포스트 사운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지루할 틈이 없고 생동감이 넘치는 우리 회사다 :)
이번에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Moim]의 캐릭터 사운드, UI 사운드, 리더필름(오프닝 사운드) 제작을 맡았다.
어플의 총체적인 사운드를 담당해서 유니티 엔진도 회사 내부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돌려보며 실질적 유니티 적용 능력을 키웠다.
GIT으로 업데이트 된 소스들을 다운받고, 유니티에서 열고 확인하고 등 개발자 분들과 협업하니 새로운 프로세스였고 의외로 잘 적응 되었다 :)
Moim UI 사운드는 아무래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점을 감안하여 현실성 있는 사운드와, 그래도 메타버스 스러운 (디지털, 게임)스러운 요소들을 밸런스 있게 섞는 것이 중요했다.
현실에서 모이는 것을 메타버스에서도 모이자! 라는 목적이어서
현실에 있는 공간을 메타버스 공간에 가져오는데 너무 사운드가 디지털 스러우면 사운드가 좀 뜰까봐 현실성 있는 사운드로 채워야했다.
moim 메타버스가 부드럽고 서로가 만나는 친근한 이미지의 플랫폼이어서 UI 사운드도 부드럽고 상냥하고 재밌는 느낌을 살렸다.
짧은 알림음이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담아야해서 다양한 플러그인으로 여러 시도를 했다 :)
그리고 아이템 상점에서 각 카테고리마다 옷을 입어보는 씬에서는 각 카테고리의 사운드를 다르게 배치했다.
신발이면 신발 신고 두번의 stomp, 옷은 옷 걸쳐입는 소리(패브릭 질감 맞춰서!), 안경이면 안경쓰는 소리, 모자면 천 질감을 살려서 모자를 써보는 소리 등 이 세미한 소리를 만드는 데 공을 들였다.
다양한 소리가 나니 사운드 적으로도 집중도가 높았다!
그리고 모임 어플을 키면 나오는 리더필름! 작은 로고가 한번 리듬을 타며 커지는 데 이 리듬감을 함께 살려서 사운드를 만들었다.
영상을 계속 틀고 싱크를 맞추면서 키보드 찍고 ^^ 타이밍을 맞춰나갔다.
리더 필름은 내가 창작한 신스 멜로디 라인이 주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멜로디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많이 고민하고 시도해보았던 것 같다~
에이든님과 에리얼님도 멜로디에 한 일가견 하셔서 ㅎㅎㅎ
각자의 리더필름이 다 moim과 잘 어울렸다!
'사운드디자인 작업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뷰티 디바이스 UI 사운드 & 음성 녹음 (0) | 2023.05.25 |
---|---|
에버랜드 LIVE 나비체험관 영상 사운드 제작기 (0) | 2023.05.25 |
피부고민 센텔리안24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 샷 UI 사운드 & 음성 녹음 (0) | 2023.05.25 |
전기차 충전서비스 [VoltUp] UI 사운드 제작 by Olive (0) | 2023.05.25 |
물광피부 만들기 뷰티 디바이스 [센텔리안 24] 사운드 제작 by Aiden (0) | 2023.05.25 |